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융합전공별 교육목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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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분야 융합전공 교육 목표
스마트 제조엔지니어링 스마트기계설계해석 • 경남지역의 제조업 위기 극복과 고도화를 위한 설계-해석 전문인력 양성 체계 구축, 스마트기계설계해석 전문가로 양성
• 제조업 분야에 범용 가능한 직무역량들을 중심으로 학부 융·복합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
• 스마트 기계 설계 및 해석 능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
• 창의성, 문제해결능력, 소통·협업, 네트워킹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
E-Mobility • 친환경 E-Mobility 산업 선도를 위한 전자시스템 설계 전문인력 양성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여 학생을 선발하고 스마트 제조엔지니어링 분야
스마트 전기제어 시스템 설계 전문가 양성
• E-Mobility 분야에 범용 가능한 직무역량들을 중심으로 학부 융·복합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
• 창의성, 문제해결능력, 소통·협업, 네트워킹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
지능로봇 • 경남지역의 제조업 위기극복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설계-해석 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하여 스마트 제조엔지니어링 분야의
지능로봇 설계 전문인력 양성
• 스마트공장 등 현장에 적용 가능한 지능형 제조로봇, 지능형 협동로봇 등의 기계장치와 제어장치를 설계 및 제어할 수 있고 각종 로봇을 적용한
스마트공장을 운영할 수 있는 융복합 전문 인력양성
• 지능로봇의 기계장치와 제어장치의 설계 및 해석능력, 창의적인 공학문제 해결능력 함양
스마트제조ICT 스마트제조ICT • 경남 제조업의 혁신을 통한 재도약과 더불어 제조ICT산업 육성을 위하여 글로벌 수준의 원천기술 및 융합 기반의 응용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
ICT/SW융합 기반 직무역량을 보유한 혁신 인재 양성
스마트공동체 스마트도시·건설 •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 해결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융・복합 학사조직 및 융・복합 교육과정 구성
•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플립러닝과 현장 참여・실습을 활용한 학생주도의 문제기반형(PBL) 교육 프로그램 개발・시행
•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의 교수 자원을 활용한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
• 현장 실무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문제해결 노하우 전수・공유
공동체혁신 • 경남 지역 내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에 이바지할 혁신 인재 양성
• 지역사회의 문제를 분석할 수 있는 연구 역량과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경험적 역량을 균형있게 함양
•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 해결 역량을 함양하고 이들을 지역사회의 인재로 양성